만약에 실사를 확인하거나 상품을 수령한 후에 구매한고 싶은 상품이 아니라면 걱정하지 마세요. 먼저 오류가 어디서 발생한지를 확인한 후 아래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세요!
슈퍼팬더의 간단한 반송절차
중국에서 반송 하는 경우(순서대로 진행 필수!)
1.고객님께서 먼저 판매자에게 반품(교환) 여부를 문의합니다.(판매자와 대화는 알리왕왕 메신져- 네이버 검색)
2.판매자가 제품을 보내달라고 하면 반품정보인 판매자 이름,주소,전화번호를 판매자에게 문의 하며 캡쳐등 방식으로 대화기록을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3.고객님께서 마이페이지에서 “입고중” 상태에서 해당 상품을 선택하고 출고보류 버튼을 클릭후 “출고보류” 상태에서 해당 상품의 리턴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화면에서 이미지된 대화기록을 리턴레이블로 업로드해야 됩니다.
4.슈퍼팬더는 반품 수수료 및 반품 제품 무게 측정후 반품 결제요청(중국 택배는 무게로 가격결정)
5.고객님께서 “리턴결제대기” 상태를 클릭 후 반품 비용 결제(개당 수수료 2,000원+택배비용, 택배비 무료시 미청구)
6.슈퍼팬더는 택배 픽업 예약 및 택배사 전달 대기(인터넷 예약후 발송, 전화 픽업요청 불가)
7.슈퍼팬더는 반품 제품 택배사 전달
8.고객님께서 마이페이지 "리턴결제완료" 클릭하시면 반품 택배사, 운송장번호 확인가능
9.고객님께서 판매자에게 반품 택배번호 전달 및 타오바오 반품정보에서 필수 입력(리턴결제완료에서 확인 가능)
10.중국 판매자가 제품 재발송후 고객님에게 택배번호 전달
11.고객님께서 다시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당 트래킹 번호 새롭게 입력(제품도 새롭게 추가)
한국에서 반송 하는 경우
-한국에서 중국 판매자에게 물품을 반송하는 상품은 수출건에 해당함으로 슈퍼팬더에서 도움드리기 어렵습니다. 한국에서의 반송은 고객님께서 직접 판매자에게 EMS등의 방법으로 발송해야 합니다.
-반송될 제품은 선불로 보내셔야 하며 이유없이 착불로 보낼시 수령 거부될수 있습니다.
(상품비닐, 신발박스가 절대 제거 되어서는 안되며 송장번호를 관리자에게 꼭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내 CJ창고로 임의반품 및 재배송시 왕복운임+수수료 6000원 발생됩니다(소형택배기준)
주의!
1.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여 반송에 대해 협의를 마친 후 반송을 신청 해 주세요.
- 반송 제품은 선불로 보내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부득이하게 착불로 제품을 보낼 경우, 판매자와 충분한 사전 협의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협의 없이 착불로 반품할 경우 수취 거부 될 수 있고 슈퍼팬더 물류센터로 돌아 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한 왕복 배송비는 모두 고객님 부담입니다. (왕복 택배비 고객님 부담. 착불은 선불보다 2배 이상 비싸서 왕복 반송시 최소 1만원 이상 나옵니다.)
2. 배송대행 신청서 번호, 반송할 상품의 트래킹번호, 반송할 상품의 상품번호, 반송지 주소 및 전화번호를 1:1 문의에 남겨주세요.
3. 반송가능 및 불가능한 경우
- 배송대행 신청서에 상품이 등록되어 있고, 해당 상품이 중국 슈퍼팬더 물류센터에 입고되어야 반송 접수 가능합니다.
- 제품 도착 전, 수취거부 등의 방법으로 반송을 진행 할 수 없습니다.
4. 반송비용 안내
- 판매자의 과실로 제품을 반송하더라도, 제품의 분리, 실사촬영, 이동, 보관, 송택배포장, 반송접수 등의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반송대행수수료 2,000원이 발생합니다.
- 반송과정에서 발생한 실제 택배운임이 고객님께 별도로 청구됩니다.
5.고객님 편의를 위해 수취거부해 드리고 싶지만 제품들이 다량 입고로 일일히 확인 후 수취거부를 해드리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센터도착전 수령거부는 안됩니다. 도착후 반송은 개당 수수료 2,000원 청구 합니다.
6.중국내 운송비를 실비 청구 합니다. (무료 반송일 경우 무료)
7.중국내 반품, 교환은 하루 한번 일괄 처리하여 반송됩니다. (상황에 따라 늦져 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