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배대지 슈퍼팬더 배송대행 첫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 배송 대행 이용하고 써보는 첫 후기입니다.

보통 후기 이벤트가 없을 땐 후기를 잘 안쓰는 편인데, 이번 제 솔직한 후기로 인해 이용자가 한 분이라도 느신다면 기쁠 거 같네요.


제가 슈퍼팬더를 처음 찾게 된 이유는 지금까지 위해에 위치한 다른 배대지를 이용했었는데,

내륙 이동 시간을 단축하고 싶어서 반나절정도 단축할 수 있는 칭다오에 위치한 마땅한 배대지 물색하다가 검색으로 발견했습니다.

칭다오하면 타 배대지 ㅍ이 제일 먼저 검색에 걸리는데 타 배대지에 비해 운송료가 1.5배에서 2배정도까지 많이 차이나더라구요..

그래서 원래 칭다오는 이렇게 비싼 건가.. 싶던 차에 제 눈에 슈퍼팬더가 들어왔습니다.


사장님 땅파서 장사하시나 괜히 소비자가 판매자를 걱정해야할 정도로 너무 저렴하지도,

(게다가 가격이 저렴하면 저렴할수록 고객 응대가 미흡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그렇다고 너무 비싸지도 않은 합리적인 가격 측정이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검수가 필요 없을 경우 슈퍼배송이란 비용이 저렴해지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가격에 대한 인상은 이랬고, 처음에 홈페이지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서 무척 신뢰감이 들었지만,

솔직히 아직 후기가 적고 이용자가 많아보이지 않은 배대지인거 같아서 반신반의했었어요.

그렇지만 오랜 기간 이용하신 사업자 분이 남기신 장문 후기와 그 후기에 다신 사장님의 글을 읽고

밑져야 본전이니 이번엔 여기 한번 이용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회원가입을 했죠.

저와 같은 고민중이신 분이 혹시 계신다면, 이 후기를 읽은 분께 약간이라도 믿음을 드렸으면 좋겠어요.


홈페이지 내에서 해결되지 않은 질문을 홈페이지 1:1로 문의로 질문드렸는데,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남겨주셨어요.

처음 신청서 작성한 물건이 배대지에 배송 완료된 시간이 출고 마감 시간을 좀 넘겼었을 때여서

조금만 더 빨랐으면 오늘 출고했을텐데 아깝다~ 생각하면서 입금드렸는데 거의 실시간급으로 입금 확인이 됐고,

잠시 다른 일하고 온 사이에 출고 완료라고 써져있더라구요..(????)

출고 안내 카톡도 안와서 그냥 오류 출고 잡힌 건가 그대로 잊고 있다가

통관 조회해보니 반입 신고는 출고 다다음날 오전이라 익일 출고된 게 맞는 거 같은데 여전히 알쏭달쏭하네요.


그리고.. 제가 노동절이 끝난 첫 주말에 시킨거라 많이.. 밀리더라구요ㅠ..

정말 중국 내 배대지에서 빠르게 일처리 해주셨는데 인천 세관에서 시간도 다 잡아먹고ㅜㅜ

설상가상으로 일부러 미개봉으로 출고 시켰더니 세관에서 개봉 검사까지ㅠㅠ 이번 대행은 타이밍과 운이 너무 안좋았네요..

게다가 cj도 물량이 많은지 집하 이후 꿈쩍도 안해서 이번 첫 대행에선 배대지 이전으로 인한 속도 변화를 제대로 체감하지 못한 게 정말 너무 아쉬워요.


하지만 제가 아쉽다고 느낀 건 어디까지나 슈퍼팬더의 관할밖의 일이고,

배대지 내의 일처리 등은 정말 너무 너무 만족스럽기에

서비스가 지금처럼 한결같다면 칭다오 중국 배대지는 슈퍼팬더에 쭉 정착하게 될 거 같아요.


배송 과정에 여러 트러블이 있었지만, 주문한 물건은 분실/파손 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다음엔 세관이 좀 더 한가해서 빠른 배송 속도까지 실감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정말 나만 알고 싶은 배대지라는 호칭이 어울리지만, 그래도 더욱 번창하셨으면서 해서 미숙하게나마 후기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