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택배 착불발송건 주의 요청
쿠팡,스마트스토어 등에 상품을 등록하여 해외구매대행으로 판매하고 계시는 회원님분들관련하여
경동택배의 착불 발송건중 수취인이 운임지불을 거부하거나 연락이 안되어 비용 지불하지 않은 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운임지불거부 사유로는 쿠팡,스마트스토어 등 직구물품 구매시
"무료배송이라고 안내받았으니 착불요금을 지불할 수 없다"가 대부분입니다.
배송대리점에서 슈퍼팬더 및 운송사쪽으로 택배비 대납 및 처리를 요청하고 있는 실정이며,
이로인해 저희 CS직원들 및 현장직원들의 불필요한 업무가 과중되는 애로사항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님의 상품을 배송하는 업무를 대리하는 역할이며 실질질적인 발송인은 회원님입니다.
배송비 지불은 발송인 및 수취인중 한쪽으로 부담하는 문제이라 수취인분 부담하지 않다면 회원님에게 청구할 수
밖에 없습니다.
2025년 01월07일부터는 경동택배의 운임지불 실패건에 대해서는 영업소 통지후 1일내에 해결되지 않은 경우
발송운임이 발송인인 회원님들께 청구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택배건을 회수하거나 다른 주소로 배송
하려면 추가 반송운임을 추가청구될 예정입니다.
경동착불비용 발생시 꼭 수령자분과 원만한 소통후 진행바랍니다.
※ 그외 경동택배비용을 선불로 진행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단, 미리 예치금이 충전되있어야 하고 선불진행시 경동에서 부가세 10% 추가로 청구되오니, 이점 참고 및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